Ç×°ø´º½º  Aviation News
home > Board > Ç×°ø´º½º
Á¶È¸¼ö 3035
Á¦¸ñ Ç×°ø»ç 'Â÷¼¼´ë Ç×°ø±â' µµÀÔ °æÀï
µî·ÏÀÏ 2015-02-17
¾Æ½Ã¾Æ³ª 2019³âºÎÅÍ ÁߴܰŸ® ³ë¼± ÃÖÀûÈ­ ¿¡¾î¹ö½º 321 NEO 25´ë µµÀÔÇϱâ·Î
´ëÇÑÇ×°øÀº ¿ÃÇغÎÅÍ º¸À×747-8i ±âÁ¾ 10´ë 2017³â±îÁö µé¿©¿À±â·Î

 

´ëÇÑÇ×°ø°ú ¾Æ½Ã¾Æ³ªÇ×°øÀÌ Ã·´Ü Â÷¼¼´ë Ç×°ø±â¸¦ µµÀÔÇÏ¸ç °æÀï·Â °­È­¿¡ ³ª¼¹´Ù. °íÈ¿À² ½ÅÇü Ç×°ø±â ¿î¿µÀ» ÅëÇØ È¿À²¼ºÀº ¹°·Ð ¾ÈÀü¼º, ÆíÀǼº µîÀ» ¸ðµÎ ¾÷±×·¹À̵åÇØ ¼¼°è Ç×°ø¾÷°è¸¦ ¼±µµÇÏ´Â ±Û·Î¹ú Ç×°ø»ç·Î ¿ì¶Ò¼­±â À§ÇÑ Àü·«¿¡¼­´Ù. ¶Ç ÃÖ±Ù ±Þ¼ºÀåÇÏ°í ÀÖ´Â Àúºñ¿ëÇ×°ø»ç(LCC)¿Íµµ Â÷º°È­µÈ ¸ð½ÀÀ» º¸¿©ÁÖ°Ú´Ù´Â ÆǴܵµ ÀÖ´Ù.

11ÀÏ Ç×°ø¾÷°è¿¡ µû¸£¸é ¾Æ½Ã¾Æ³ªÇ×°øÀº ¿¡¾î¹ö½º»çÀÇ Áß¼ÒÇü±â A321-200 NEO 25´ë¸¦ µµÀÔ, Â÷¼¼´ë ¼ºÀå±â¹ÝÀ» À§ÇÑ ½Å±âÁ¾ Çø´(Fleet)À» ±¸ÃàÇÒ ¹æħÀÌ´Ù.

2016³â ½ÃÀå¿¡ Ãâ½ÃµÇ´Â A321 NEO´Â ±âÁ¸ A321(171¼®)°ú ºñ±³ÇØ Ç×°ø±â µµ¾î µî ±â³» ·¹À̾ƿôÀÌ Àç¹èÄ¡ µÇ¸é¼­ 180¼®À¸·Î Á¼®¼ö°¡ ´Ã¾ú´Ù. ¶Ç ½ÅÇü ¿£ÁøÀ» ÀåÂøÇØ ¾à 20%ÀÇ ¿¬·á Àý°¨È¿°ú µî ºñ¿ëÀý°¨°ú ¸ÅÃâÁõ´ë È¿°ú¸¦ °¡Á®¿Ã °ÍÀ¸·Î ¿¹»óµÈ´Ù. °¡°ÝÀº ´ë´ç 1¾ï1500¸¸´Þ·¯(ÇÑÈ­ ¾à 1255¾ï¿ø)ÀÌ°í 2019³âºÎÅÍ 2025³â±îÁö ¼øÂ÷ÀûÀ¸·Î µµÀԵȴÙ.

ÇöÀç 33´ëÀÇ A321/A320À» ¿î¿µÇÏ°í ÀÖ´Â ¾Æ½Ã¾Æ³ªÇ×°øÀº 2019³â A321 NEO µµÀÔ°ú ¸ÂÃç A321-200À» ¼øÂ÷ÀûÀ¸·Î ±³Ã¼ÇÑ´Ù. »õ·Î¿î A321 NEO´Â Á¾ÀüÀÇ ÀϺ», Áß±¹, µ¿³²¾Æ ³ë¼± µî ÁߴܰŸ® ³ë¼±¿¡ ÁßÁ¡ÀûÀ¸·Î ÅõÀ﵃ ¿¹Á¤ÀÌ´Ù.

¾Æ½Ã¾Æ³ªÇ×°øÀº A321-200 NEO ¿Ü¿¡ 2016³â±îÁö A380 6´ë, 2017~2025³â±îÁö Áß´ëÇü±â A350 30´ë¸¦ µé¿©¿Ã °èȹÀÌ´Ù.

±è¼öõ ¾Æ½Ã¾Æ³ªÇ×°ø »çÀåÀº "A321 NEO´Â ÇöÀç °°Àº ±âÁ¾À» ¿î¿µÇÏ°í ÀÖ¾î ¿îÇ×À̳ª Á¤ºñÀûÀÎ Ãø¸é¿¡¼­ ȣȯÀÌ ½±°í Á¼®°ø±Þ·Â°ú ¿¬·áÈ¿À²¼ºÀÌ ¶Ù¾î³­ ÀåÁ¡ÀÌ ÀÖ´Ù"¸ç "Ç×°ø±â ±âÁ¾ ¼±Á¤½Ã ¾Æ½Ã¾Æ³ª ³×Æ®¿öÅ© ÀûÇÕ¼º, °¡°Ý, »ç¾ç, ¿î¿µºñ¿ë µîÀ» Á¾ÇÕÀûÀ¸·Î °ËÅäÇØ ¼±Á¤ÇØ¿Ô°í A321 NEO°¡ ÁߴܰŸ® ³ë¼± ¿î¿µ¿¡ ÃÖÀûÀÇ ±âÁ¾"¶ó°í ¼±Á¤ »çÀ¯¸¦ ¸»Çß´Ù.

´ëÇÑÇ×°øÀº B747-8i, B787-9 µî ÃÖ÷´Ü ±â¼úÀÌ Àû¿ëµÈ Â÷¼¼´ë ±âÁ¾À» µé¿©¿Ã ¿¹Á¤ÀÌ´Ù.

´ëÇÑÇ×°øÀÌ ¿ÃÇغÎÅÍ 2017³â±îÁö ¼øÂ÷ÀûÀ¸·Î 10´ë¸¦ µµÀÔÇÒ °èȹÀ¸·Î ÀÖ´Â B747-8i´Â 1990³â´ë º¸À×»çÀÇ ¼ºÀåÀ» ÁÖµµÇß´ø B747-400ÀÇ À§»óÀ» À̾î¹ÞÀ» ±âÁ¾ÀÌ´Ù. ±âÁ¸ B747-400 ´ëºñ µ¿Ã¼ ±æÀÌ°¡ 5.6m°¡ ±æ¾îÁ® ¾à 50¿©¼®À» Ãß°¡ÇÒ ¼ö ÀÖ°í È­¹°Å¾Àç °ø°£µµ ´Ã¾î³ª 26%ÀÇ Ãß°¡ È­¹° ÀûÀç°¡ °¡´ÉÇÏ´Ù. ¶Ç ÇöÁ¸ÇÏ´Â ´ëÇü Ç×°ø±â °¡¿îµ¥ °¡Àå ºü¸¥ ¸¶ÇÏ 0.86ÀÇ ¼øÇ× ¼Óµµ¸¦ ÀÚ¶ûÇÒ »Ó¸¸ ¾Æ´Ï¶ó, ÃÖ´ë 14½Ã°£¿¡ 1¸¸4815km±îÁö ¿îÇ×ÇÒ ¼ö ÀÖ´Ù. ÀÌ´Â B747-400º¸´Ù 1365§° ´õ ¿îÇ×ÇÒ ¼ö ÀÖ´Â ¼öÄ¡´Ù.

B787-9 ±âÁ¾Àº ´ëÇÑÇ×°øÀÌ 2016³âºÎÅÍ ¼øÂ÷ÀûÀ¸·Î 10´ë¸¦ µé¿©¿Ã ¿¹Á¤ÀÌ´Ù. '²ÞÀÇ ¿©°´±â'¶ó´Â ¾ÖĪÀ» °¡Áö°í ÀÖ´Â B787Àº ¹Ì±¹ º¸À׻簡 Â÷¼¼´ë ¿©°´±â·Î °³¹ßÇØ ¿Â ÃÖ÷´Ü Ç×°ø±â·Î ±âüÀÇ Àý¹Ý ÀÌ»óÀ» ÷´Ü º¹ÇÕ¼ÒÀç·Î Á¦ÀÛÇÏ¿© ±âÁ¸ Ç×°ø±âº¸´Ù ¿¬·áÈ¿À²À» 20% ÀÌ»ó ³ôÀÌ°í °¡½º¹èÃâ°ú ÀÌÂø·ú½ÃÀÇ ¼ÒÀ½À» Å©°Ô ³·Ãá ģȯ°æ Ç×°ø±â´Ù. ÃÖ´ë 1¸¸5750§°±îÁö ¿îÇ×ÇÒ ¼ö ÀÖ°í ÀåÂø Á¼® ¶ÇÇÑ 250~290¿© ¼®À¸·Î B787-8 Ç×°ø±âº¸´Ù 30¿©¼® ´õ ¸¹¾ÆÁ® È¿À²¼º ¶ÇÇÑ ³ô¾ÆÁ³´Ù.

ÇöÀç Àå°Å¸® ³ë¼±¿¡ ÅõÀÔÇÏ°í ÀÖ´Â A380¿¡ ´ëÇؼ­´Â ¿ÃÇرîÁö ÃÑ 10´ë¸¦ µµÀÔÇÒ ¿¹Á¤ÀÌ´Ù. A380Àº ÷´Ü ¼ÒÀ縦 »ç¿ëÇØ Áß·®À» ´ëÆø ÁÙ¿©, È¿À²¼º°ú ģȯ°æ¼º µÎ °¡Áö¸¦ ¸ðµÎ ¸¸Á·½ÃÅ°´Â Ç×°ø±â´Ù.

´ëÇÑÇ×°ø °ü°èÀÚ´Â "Â÷¼¼´ë Ç×°ø±âµéÀ» ´ë°Å µµÀÔÇØ ±â´ÜÀ» Çö´ëÈ­ÇÏ°í ÷´ÜÈ­ÇØ ¼¼°è Ç×°ø¾÷°è¸¦ ¼±µµÇÏ´Â ±Û·Î¹ú Ç×°ø»ç·Î ÀÚ¸®¸Å±èÇϴµ¥ ÃÖ¼±ÀÇ ³ë·ÂÀ» ´Ù ÇØ ³ª°¥ °èȹ"À̶ó°í ¸»Çß´Ù.

°í°øÇàÁøÀ» ÇÏ°í ÀÖ´Â LCCµµ ¿ÃÇØ ±âÁ¾ È®´ë¿¡ ³ª¼±´Ù. ½Å±Ô Ç×°ø±â¸¦ Ãß°¡·Î µé¿©¿Í ³ë¼±À» ´õ ´Ã¸®°Ú´Ù´Â ÆÇ´Ü¿¡¼­´Ù. ±¹³» LCC¾÷°è ¸ºÇü°ÝÀÎ Á¦ÁÖÇ×°øÀº ÇöÀç 17´ë ±â´ÜÀ» ¿¬¸»±îÁö 21´ë·Î È®´ëÇÒ °èȹÀÌ°í Áø¿¡¾î´Â ±¹³» LCC ÃÖÃÊ·Î Àå°Å¸®¿ë Ç×°ø±âÀÎ B777-200ERÀ» 2´ë µé¿©¿À´Â °ÍÀ» Æ÷ÇÔÇØ ÃÑ 6´ëÀÇ Ç×°ø±â¸¦ µµÀÔÇÒ ¿¹Á¤ÀÌ´Ù. À̹ۿ¡ ¿¡¾îºÎ»êÀº A321-200 2´ë, À̽ºÅ¸Ç×°øÀº 1´ë, Ƽ¿þÀÌÇ×°øÀº ¿ÃÇØ 3´ë¸¦ µé¿©¿Í ¿îÇ×ÇÒ °èȹÀÌ´Ù.

ÆÄÀ̳½¼È´º½º 2015-02-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