Ç×°ø´º½º  Aviation News
home > Board > Ç×°ø´º½º
Á¶È¸¼ö 1644
Á¦¸ñ Ä¿Áö´Â ä¬ Ç×°ø½ÃÀ塦º¸À× vs ¿¡¾î¹ö½º Ѧ ½Î¿ò
µî·ÏÀÏ 2019-01-03



¾Æ½Ã¾Æ¤ýÅÂÆò¾ç Áö¿ªÀÇ Ç×°ø½ÃÀåÀÌ °¡Æĸ£°Ô ¼ºÀåÇϸ鼭 ¼¼°è ¿©°´±â ½ÃÀåÀÇ ¾ç´ë»ê¸ÆÀÎ º¸À×°ú ¿¡¾î¹ö½ºÀÇ °æÀïÀÌ ½ÉÈ­µÇ°í ÀÖ´Ù.

º¸À×Àº 'B737 MAX ½Ã¸®Áî'¸¦, ¿¡¾î¹ö½º´Â 'A320 NEO ½Ã¸®Áî'¸¦ °¢°¢ Ãâ½Ã, ½ÃÀå°ø·«¿¡ ³ª¼­°í ÀÖ´Ù.

À̵éÀÇ 1Â÷ Ÿ±êÀº Àú°¡Ç×°ø»ç(LCC). ±Ù°Å¸® ¿îÇ׿¡¼­ ÁßÀå°Å¸® ¿îÇ×À¸·Î ¿µ¿ªÀ» È®´ëÇÏ°í ÀÖ´Â LCC¿Í

½ÅÇü Ç×°ø±âÀÇ Á¦¿øÀÌ µü ¸Â¾Æ ¶³¾îÁö±â ¶§¹®ÀÌ´Ù.

31ÀÏ º¸À×ÀÇ '2018~2037 »ó¾÷½ÃÀå Àü¸Á(Commercial market outlook)'¿¡ µû¸£¸é ¾Æ¤ýÅÂÁö¿ªÀÇ Ç×°ø±â ¼ö¿ä´Â ¿ÃÇØ 7360´ë¿¡¼­

2037³â 1¸¸8200´ë·Î ¾à 2.5¹è ¼ºÀåÇÒ °ÍÀ¸·Î ¿¹»óµÈ´Ù.

ƯÈ÷ ¾Æ¤ýÅÂÁö¿ª¿¡¼­ 2037³â±îÁö ½Å±Ô¤ý±³Ã¼ ¼ö¿ä 1¸¸6930´ë Áß 74%ÀÎ 1¸¸2570´ë°¡ ´ÜÀÏÅë·Î(single aisle) Ç×°ø±â·Î Á¶»çµÆ´Ù.

º¸À× 747 ±âÁ¾À̳ª ¿¡¾î¹ö½º 380 ±âÁ¾°ú °°Àº ´ëÇü Ç×°ø±â°¡ ¾Æ´Ñ ÁßÇü±Þ Ç×°ø±â ¼ö¿ä°¡ ´ëºÎºÐÀ̶ó´Â ¿¹ÃøÀÌ´Ù.

´ÜÀÏ Åë·Î Ç×°ø±â´Â ¿îÇװŸ®°¡ 1¸¸§° ÀÌ»ó Àå°Å¸®°¡ ¾Æ´Ñ 6000§° ³»¿Ü Á߰Ÿ®¿¡ ÀûÇÕÇÑ ±âÁ¾ÀÌ´Ù. ´Ü°Å¸®¿¡¼­ Á߰Ÿ®·Î ¿îÇװŸ®¸¦

È®´ëÇÏ°í ÀÖ´Â LCC¿Í ¿µ¾÷È®´ë Àü·«¿¡ ºÎÇÕÇÏ´Â ±âÁ¾ÀÎ ¼ÀÀÌ´Ù.

º¸À× 737 MAX ½Ã¸®Áî(7¤ý8¤ý9)¿Í ¿¡¾î¹ö½º A320NEO ½Ã¸®Áî(319¤ý320¤ý321)ÀÌ ¼ö¿ä°¡ ´Ã¾î³¯ ¼ö¹Û¿¡ ¾ø´Â ÀÌÀ¯´Ù.

¿ì¼± º¸À× 737 MAX 8ÀÇ °æ¿ì Ç׼ӰŸ®°¡ 6570§°¿¡ ´ÞÇÑ´Ù. ÀüÀÛÀÎ 737-800NG(5710§°)º¸´Ù 800§° °¡·®À» ´õ ºñÇàÇÒ ¼ö ÀÖ´Ù.

¿¬ºñ´Â 737-800NG¿¡ ºñÇØ 14% °³¼±µÆ´Ù.

¿¡¾î¹ö½º A320NEO ½Ã¸®ÁîÀÇ ´ëÇ¥°ÝÀÎ A321 NEOµµ ÃÖ´ë Ç׼ӰŸ®°¡ 6760§°¿¡ ´ÞÇÑ´Ù. ÆÄ»ý¸ðµ¨ÀÎ A321NEO-LRÀÇ Ç׼ӰŸ®´Â

ÃÖ´ë 7400§°´Ù. ´Ü¼ø Á÷¼±°Å¸®·Î´Â Çѱ¹ ÀÎõ¿¡¼­ ¿ìÅ©¶óÀ̳ª Å°¿¹ÇÁ±îÁö À̸£´Â °Å¸®´Ù. NEO ½Ã¸®Áî ¿ª½Ã ±âÁ¸ ¸ðµ¨¿¡ ºñÇØ

¿¬ºñ°¡ 20% °¡·® Çâ»óµÆ´Ù.
   
ÇÏÁö¸¸ µÎ ±âÁ¾Àº °æÁ¦¼º ºÎ¹®¿¡¼­ ´Ù¼Ò Â÷À̸¦ º¸ÀδÙ. °¡°Ý ¸é¿¡¼± MAX8ÀÌ 1¾ï1700¸¸ ´Þ·¯(1300¾ï¿ø)·Î A321NEOÀÇ

1¾ï2950¸¸ ´Þ·¯(1450¾ï¿ø) º¸´Ù Àú·ÅÇÏ´Ù. ¹Ý¸é ÃÖ´ë Á¼® ¼ö´Â A321NEOÀÌ 244¼®À¸·Î MAX8(210¼®) º¸´Ù ¿ìÀ§¿¡ ÀÖ´Ù.

µ¿Ã¼ÀÇ ±æÀÌ´Â A321NEO°¡ 44.51m·Î MAX8(39.52m)¿¡ ºñÇØ ´Ù¼Ò ±ä ÆíÀÌ´Ù. º¸À× ÃøÀº ¿¬ºñ¸¦, ¿¡¾î¹ö½º ÃøÀº Á¼® ¼ö(»ý»ê¼º)¸¦

°­Á¶ÇÏ°í ÀÖ´Ù.

±Û·Î¹ú ½ÃÀå¿¡¼­ ÁÖ¹®´ë¼ö·Î´Â ¿¡¾î¹ö½º°¡ ÇÑ¹ß ¾Õ¼­ ÀÖ´Ù. A320NEO ½Ã¸®ÁîÀÇ ÁÖ¹®·®Àº Áö³­´Þ ¸» ÇöÀç 6285´ë·Î

º¸À× MAX½Ã¸®Áî(4824´ë)¸¦ ¾Õ¼±´Ù. ºñ±³Àû °³¹ßÀÌ »¡¶ú´ø A320NEO ½Ã¸®Áî°¡ ½ÃÀå ¼±Á¡ È¿°ú¸¦ ´©¸° °ÍÀ¸·Î Ç®À̵ȴÙ.

±¹³» ½ÃÀå¿¡¼­´Â º¸À×ÀÌ ´Ù¼Ò ¿ìÀ§¸¦ Á¡ÇÏ°í ÀÖ´Ù. MAX8Àº ´ëÇÑÇ×°ø(50´ë), Á¦ÁÖÇ×°ø(40´ë), À̽ºÅ¸Ç×°ø(8´ë), Ƽ¿þÀÌÇ×°ø(¹ÌÁ¤) µî

ÃÑ100¿©´ë µµÀÔÀ» ¾ÕµÎ°í ÀÖ´Ù, A321NEO´Â ´ëÇÑÇ×°ø(50´ë), ¾Æ½Ã¾Æ³ªÇ×°ø(25´ë), ¿¡¾îºÎ»ê(2´ë, A321NEO-LR), ¿¡¾î¼­¿ï(¹ÌÁ¤) µî

80¿©´ë°¡ µµÀ﵃ ¿¹Á¤ÀÌ´Ù.

Ç×°ø¾÷°è °ü°èÀÚ´Â "µÎ ±âÁ¾ ¸ðµÎ ±âÁ¸ ¸ðµ¨¿¡ ºñÇØ 800~1000§° Á¤µµ Ç׼ӰŸ®°¡ ´õ ±æ´Ù"¸ç "½Ì°¡Æ÷¸£, Àεµ³×½Ã¾Æ ÀÚÄ«¸£Å¸,

Àεµ µ¨¸® µî ½Å±Ô ¼ö¿ä°¡ ¸¹Àº Áö¿ª±îÁö ¾ÈÁ¤Àû ¿îÇ×ÀÌ °¡´ÉÇÑ ±âü¶ó´Â Á¡¿¡ ÃÖ±Ù LCC¸¦ Áß½ÉÀ¸·Î µµÀÔÀ» ¼­µÎ¸£°í ÀÖ´Ù"°í

¼³¸íÇß´Ù.
 
2019-01-03 ¾Æ½Ã¾Æ°æÁ¦